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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챙겨드세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챙겨드시고 계시나요? 요즘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대부분이 만성피로에 지쳐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체력적으로 지쳤을 때나, 스트레스를 받아 기분이 우울하거나 할 때 때로는 음식이 도움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만성피로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무척이나 힘드신가요? 몸이 무겁고, 눈도 무겁고, 마음도 무거우 시다면 당신도 만성피로 때문에 힘들어 하는것일 수도 있습니다. 

만성피로로 부터 탈출을 하고 싶다면 평소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충분한 수면, 적절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 수 있습니다.여러가지 음식들 중에서도 특히 비타민B가 함유된 음식이 사람들의 기분전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 바나나

바나나는 비타민B 함유량이 높은 대표적인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바나나는 비타민B5와 B6의 공급원으로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C칼륨식이섬유가 풍부하며 과육의 7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의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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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 시금치

시금치는 짙은 녹색의 채소로 주로 물에 데쳐서 나물로 무쳐 반찬으로 많이 먹는데요, 비타민B2, B9, 비타민C, 칼륨, 마그네슘,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다만 물에 너무 오래 데치면 비타민이 파괴되므로 30~40초 정도로 빠르게 데쳐야 하고, 삶을 때 소금을 약간 넣고 뚜껑은 열어 둔 채로 삶으면 선명한 시금치의 녹색도 살아나고, 몸에 해로운 유기산도 날아간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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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 호두

호두는 비타민 함유량이 높고 건강한 지방인 오메가3 자방산과 항산화성분 또한 풍부한 음식입니다. 호두에는 비타민 B1, B5, B6가 들어 있어서 기억력과 인지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며 몸에 활력을 북돋워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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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 토마토

토마토도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인데요, 특히 비타민B1, B2, B6가 다량 함유 되어 있습니다. 예전엔 토마토에 설탕을 뿌려서 많이 먹기도 했는데요, 토마토에 설탕을 뿌리면 토마토의 비타민B의 흡수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소금을 살짝 뿌리거나 물에 데쳐서 올리브오일을 살짝 뿌려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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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 아몬드

아몬드에는 비타민B1, B3, B5, B6, B9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호두와 마찬가지로 불포화 지방산이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겐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유에 아몬드를 함께 넣고 갈아서 마시면 비타민B6와 비타민B12가 풍부한 음식이 되어 궁합이 좋은 음식이 된답니다. 

또한 호두에는 비타민E의 함유량도 높아 피부 건강에도 좋고, 그 밖에 철분, 단백질, 마그네슘 등의 다양한 성분이 풍부하여 꾸준히 드시면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지난해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만성피로증후군으로 불리는 '병감 및 피로'로 진료 받은 환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라고 합니다. 시간에 쫒기며 일에 쫒기며 살다보면 피로감은 원래 나와 하나인양 익숙해져서 지는 분들이 대부분일 텐데요, 그래도 건강의 중요성을 잊지 마시고 질병이 생기기 전에 미리미리 내 몸은 내가 챙기는 습관을 들여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