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

미니가습기 추천 (홈앤굿 무드등 가습기)

가성비갑 미니가습기 추천 합니다.
잘 때 방에 틀어놓고 자면 딱 좋을 저렴하고 실용적인 미니가습기 추천 받아서 부담없이 방 마다 들여 놓았어요.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난방을 시작하니 건조한 공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건조한 실내에서는 가습기가 필수입니다.

아직은 본격적으로 난방을 하기 전이라 괜찮지만 본격적으로 난방을 시작하는 한겨울에는 밤 새 건조해지는 방 안 공기 때문에 목도 아프고 코도 막혀서 겨울내 고생을 합니다.

그래서 더 추워지기 전에 방마다 놓아둘 미니가습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다행히 지인이 가성비갑의 미니가습기 추천 해주셔서 검색해보니 저도 맘에 쏙들어서 바로 두 개를 주문했습니다. 이름은 '홈앤굿 아로마 무드 가습기' 입니다.

박스를 뜯으니 이렇게 아담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미니가습기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높이는 12cm 정도로 낮지만 넓이가 넓어서 물이 600ml까지 들어갑니다. 아이들 방에 밤새 틀어 놓기에는 딱 적당한 용량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맘에 든건 가격이었습니다. 이 제품과 똑같은 디자인에 제품 사양도 똑같은데 이름만 다른 제품이 여러개 보였는데 가격이 모두 차이가 났습니다. 기능이 모두 똑 같다면 굳이 더 비싼 제품을 살 필요는 없으니까요. 결과적으로는 현명한 선택이었던것 같습니다.

홈앤굿 미니가습기는 구조가 참 단순하고 세척하기 편해서 관리하기에 참 맘에드는 녀석입니다. 처음 개봉하니 공간활용을 위해 제품 안에 다른 부속품을 넣어 놓았습니다.

보충용 물컵 안에 충전 단자를 귀엽게 쏙 끼워 놓아습니다.

미니가습기 설명서도 들어있는데 작동법이 복잡할것 없이 단순해서 좋았습니다.

미니가습기 세척시 주의할점은 물을 버릴때 공기 배출구가 없는  쪽으로 물을 버리도록 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처럼 물탱크에 물의 용량을 눈금으로 표시해 주어 물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공기배출구에서 공기가 증발되서 나오는데 위에 씌우는 커버와의 공간에 모였다가 커버의 구멍으로 공기가 배출되는 형태입니다.

미니가습기 물탱크의 바닥은 이렇게 단순하게 생겼습니다. 가운데에 초음파 단자가 있어서 세척할때 이 부분을 함께 들어있는 솔로 잘 닦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제품안에 들어 있는 보충용 물컵은 용량이 120ml 짜리라서 600ml 물땡크를 모두 채우기엔 턱없이 부족하지만 사용하다가 조금 부족한 용량을 채우는데 쓴다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옆에서 보면 물탱크에 물 높이가 비춰져서 쉽게 물 용량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홈앤굿 미니가습기의 또 하나의 장점은 물통에 좋아하는 향의 아로마오일을 첨가 한다면 가습효과와 아로마 테라피의 효과를 동시에 누릴수 있다는 것입니다.

미니가습기의 정확한 제품 사양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5~7평 정도의 방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용량이고, 초음파 가습방식이며 연속 작동시간은 10시간이나 되니 밤중에 중간에 꺼질 일은 없겠습니다.

미니가습기를 밤새 켜두기 싫다면 원하는 작동 시간을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가습량도 조절 할 수 있는데요, HIGH, LOW 두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미니가습기 세척법은 따로 설명을 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물탱크의 물을 비우고 마른 티슈로 닦기만 하면 됩니다.

밤 중에 물이 부족해졌을 때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아이방에도 안심하고 틀어줄수 있겠습니다. 저렴한데 꼭 필요한 기능은 다 있는것 같아서 또 한 번 맘에 듭니다.

홈앤굿 미니가습기는 무드등 기능도 있어서 어두운 밤에 더 빛을 발합니다. 저절로 색깔이 바뀌게 할 수도 있고 원하는 색깔로 고정시킬수도 있고, 무드등이 필요하지 않다면 무드등 기능만 끌수도 있어서 선택사항이 넓답니다.

그리고 잘  때 사용 할거라면 소음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홈앤굿 미니가습기는 소음이 매우 약해서 잠을 방해하는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다만 버튼을 조작할 때 나는 소리는 큰편이라 어린아이가 자고 있는 방에서 버튼을 누르기에 조심스러울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자기 전에 미리 작동을 시켜둔다면 문제는 없겠습니다.

저는 티몬에서 개당 2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샀는데요, 두개를 한꺼번에 사기에도 충분히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고, 성능도 원하는 기능이 모두 있어서 가성비 갑인 제품인것 같습니다. 이상으르 제 돈주고 산 미니가습기 추천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