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

당뇨병에 좋은 음식 알고드세요.

by 해랑사1 2019. 12. 28.
반응형

당뇨병에 좋은 음식 알고드세요.

당뇨병에 좋은 음식 알고계신가요? 어떤 질병 보다도 음식을 조심해야 하는 병이 당뇨병일 것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아마도 주변에 당뇨병과 관련있는 분이 있을것 같은데요, 오늘은 당뇨병에 좋은 음식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당뇨병 환자에게 약물치료와 운동도 물론 중요하지만 식사요법 또한 놓쳐서는 안되는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당뇨병을 진단 받은 환자들이 흔히 먹을게 없다고 불평을 하시지만 사실은 먹어서 안되는 음식이 아니라 음식의 비율을 조절하고 편식과 과식을 피하며, 열량을 낮추면서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당뇨병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 더 건강한 식단을 위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 당뇨병에 좋은 음식 1 - 발아현미

현미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쾌변에도 도움이 되며 당의 흡수를 지연시키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래서 당뇨 때문에 혈당이 높아질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은 현미미숫가루를 드시거나, 발아현미를 이용해 쿠키를 만들어 먹는다면 과자를 먹고도 혈당 올라갈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발아현미는 또한 '감마-아미노낙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효과적이어서 내장비만이나 마른 비만인 사람에게도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15분정도만 불려서 백미와 섞어 밥을 지어도 껄끄럽지 않은 발아현미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어서 발아현미로 밥짓기가 많이 편해 졌습니다. 또한 쌀의 66% 영양분을 가지고 있다는 쌀눈도 따로 제품으로 팔고 있어서 일반 백미에 쌀눈을 뿌려서 함께 먹으면 쌀의 영양분도 챙기고, 밥맛도 부드럽게 드실수 있답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 당뇨병에 좋은 음식 2 - 옥수수 수염

옥수수 수염은 예로부터 부종을 내리는 약재로도 사용되고 위장을 다스리는 용도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신장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 담백뇨를 줄이는 데도 좋다고 하여, 신우염이나 요로감염, 당뇨병 등에 약재로 사용하기도 했었습니다. 


옥수수 수염은 신장에 큰 부담을 주지 않게 이뇨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붓기를 빼주고, 혈압강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 당뇨병에 좋은 음식 3 - 견과류

견과류를 일주일에 5회 이상 먹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당뇨병 발생 위험이 감소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견과류에 많이 함유된 불포화지방산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필수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심장질환 발병위험이 17%가량 낮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금이 함유되지 않은 견과류를 매일 조금씩 먹는것이 당뇨병에 좋겠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 당뇨병에 좋은 음식 4 - 소나무잎

예로부터 소나무잎이 효능이 다양하여 여러가지 질병에 약재로 많이 활용되었는데요, 혈당을 낮춰주는 클리코닌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당뇨병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그외에도 소나무잎은 고혈압, 동맥경화, 관절염, 위장병, 신경통, 천식 등에도 효능이 있어서 소나무잎을 가루나, 환으로 만들어서 먹기도 합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 당뇨병에 좋은 음식 5 - 양파

양파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 강하 효과가 있어서 당뇨병의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과 같은 순환기계 당뇨 합병증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좋은 음식 잘 챙겨 드셔서 혈당이 건강한 인생을 즐기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비타민D 하루 권장량 알고드세요.

- 양배추즙의 효능 좋지만 부작용 있어요.

- 쌀눈의 효능 알고는 안먹을수 없다.

- 자색양파즙 효능 부작용과 주의사항까지 알고드세요.

- 새싹보리 분말 효능 / 부작용 / 복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