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

수원 화성 국궁체험 / 연날리기 재밌어요.

by 해랑사1 2019. 11. 11.
반응형

수원 화성 국궁체험 / 연날리기 재밌어요.

아이들과 함께 수원 화성을 갈 계획이 있으시다면 국궁체험과 연날리기를 꼭 해보시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수원 화성

저는 10세, 7세인 아들만 둘이 있는데요, 아들들과 수원 화성의 멋진 성곽의 건축미를 느끼기에는 아이들의 넘치는 에너지가 장애물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 

저는 그저 수원 화성의 성벽을 따라 걷는 것 만으로도 힐링을 느꼈지만 아들들은 그렇게 그저 걷기만 하는 것으로는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더라구요. 

아이들은 어서 빨리 뛰어 놀고 싶어 몸이 꿈뜰거려서 산책은 지루하기 짝이없는 단순한 일이었던 것입니다. 

수원 화성

그런데 창룡문 앞에서 많은 사람들이 연날리기를 신나게 하는 것을 보고 저거다 싶어서 연을 파는 곳이 어디 있나 찾기 시작했습니다. 

근처에 연을 팔 것 같은 매점은 연무대 매표소 앞에 있는 연무정 매점 밖에 없을 것 같아서 바로 매점으로 가봤더니 다행히 연을 팔고 있었습니다. 

연과 얼레를 같이 사니 6,000원 정도 였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수원 화성

창룡문 앞에는 위의 사진 처럼 드넓은 잔디밭이 있어서 돗자리만 가지고 온다면 가족끼리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예전엔 이런 잔디밭을 잔디를 보호한다는 명목하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곳이 많았는데 요즘은 모두 이렇게 시민들에게 개방을 해주니 참 좋은것 같습니다.

수원 화성

우리가 수원 화성에 간 날은 날씨가 그리 좋지는 못해서 하늘에 구름이 잔뜩껴있는 흐린 날이었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이런날이 하늘을 올려다 보기에 눈부시지 않아서 연날리기가 좋았습니다. 

수원 화성 창녕문 앞이 원래 바람이 잘 통하는 길인지 연날리기에 딱 좋은 바람이 불고 있었고, 연날리기 전문가들이 날릴 만한 꽤 커다란 연을 날리는 분도 계셨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3시간 정도를 연날리기만 한참을 했습니다. 

계속 하늘을 올려다 보니 뒷목이 뻐근할 정도였습니다.  

바람이 날려주는 연을 보기만 하는게 뭐가 그리도 재밌었는지 이 날 이후로 아들은 연날리기가 게임보다 조금 더 재밌었다는 극찬의 표현까지 하는것을 보고 그래도 열심히 놀아준 보람이 느껴져 뿌듯하긴 했습니다.  


수원 화성

수원 화성의 둘레를 모두 돌아보진 않았지만 화성행궁도 가보진 못했지만 일부분만 보고도 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이 됐을지 감이 왔습니다. 

두 아드님들 덕분에 수원 화성의 연무대 근처만 맴돌다 온게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그래도 수원 화성을 다시 가야할 이유가 생긴것 같아 다행인것도 같습니다. 

수원 화성

수원 화성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길만한 놀이 또 한가지는 바로 국궁체험 입니다.  

체험 요금은 10발에 2,000원인데 따로 시간표가 정해져 있어서 09:30분 부터 매시간 정각과 30분에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국궁체험도 관광객이 몰리는 주말에는 인기가 많아서 연무대 매표소에서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수원 화성


국궁의 과녁이 꽤 멀리 있길래 저렇게 멀리 까지 화살이 날아갈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화살이 멀리까지 잘 날아갔습니다. 

저는 옆에서 구경만 했는데, 다른 사람이 쏘는 것을 보기만 하는 것도 재미있었고, 화살이 과녁에 팍팍 꽂히는 소리만 들어도 스트레스가 풀리는 듯 했는데 직접 쏘아 본다면 훨씬 색다른 체험이 될것 같습니다.

특히 외국인들이 많이 흥미롭고 재밌어 했습니다. 

수원 화성

국궁체험은 여러명이 한꺼번에 한 줄로 나란히 서면 그 앞에서 강사분이 직접 설명을 해주셔서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장난감 화살이 아니라 혹시나 화살을 맞는다면 크게 다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음주자나 만 7세 이하의 어린이는 체험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수원 화성


수원 화성


수원 화성

국궁체험장 바로 뒤에 있는 연무정 매점에서 연을 팔고 각종 장난감과 기념품도 팔고 있었습니다. 또한 같은 건물에 연무정 찻집도 있고, 연무정 식당도 있으며 이곳 바로 옆에 화장실 건물이 따로 있습니다. 그리고 매점 바로 맞은편에 연무대 주차장이 있어서 모두 근거리에 이용가능 합니다. 

수원 화성

 연무대 관광안내소에서는 문화관광 해설시간이 따로 있는데요, 10:00~12:00, 13:00~17:00 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수원 화성


수원 화성 연무대 주차장 주차요금은 기본 3시간 소,중형차 2,000원, 대형차 4,000원으로 3시간 초과시 10분당 200원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1일 주차료는 소,중형차 10,000원, 대형차는 15,000원 입니다. 

수원 화성


수원 화성


수원 화성


수원 화성 국궁체험 요금은 2,000원인데 수원시 카카오톡 친구 추가 시 평일 50%할인 이벤트가 있다고 하니 평일에 가실 분은 이벤트도 잘 챙겨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