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

수원 화성 / 화성행궁 입장료 / 관람시간 / 주차장

by 해랑사1 2019. 11. 10.
반응형
수원 화성, 화성행궁 입장료와 관람시간, 주차장 정보

수원 화성

지난 9월에 수원 화성을 다녀왔는데요, 날짜가 지나긴 했지만 수원 화성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정보 공유를 하겠습니다.

수원 화성

수원 화성은 조선 정조대왕의 꿈이 담긴 성곽으로서 우리나라의 성곽 건축 역사의 독보적인 면모를 자랑합니다.
수원 화성의 축조 상황을 기록한 세계기록유산인 '화성성역의궤'에 의거해  1975년 부터 복원하였고, 1997년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 되었습니다

수원 화성

저희가 수원 화성을 갔던 날은 구름이 껴있어서 그리 맑은 날은 아니었습니다.
수원 화성 장안문 앞 넓은 잔디밭 앞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연날리기를 즐기고 있었는데, 이곳이 바람이 지나가는 바람 길인지 길건너 매점에는 연을 팔기도 했습니다.

수원 화성

아니나 다를까 저희 아이들도 수원 화성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 터라 연날리기를 하고 싶어해서 연을 매점에서 구입했습니다. 연과 얼레를 합해서 6,000원인가 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는 2시간 가량을 연날리기만 했는데 연날리기를 하다보니 구름낀 날이 연날리기 하기엔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연날리기 하려면 계속 하늘을 올려다 봐야하는데 햇볕이 쨍한 날은 눈이 부시니 연날리기 하다가 눈을 상하게 할수도 있겠습니다.

수원 화성

수원 화성은 길이가 5.7m나 되는 성곽으로 성곽을 따라서 둘레길이 참 고즈넉하고 단아하게 조성되어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가족끼리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기에도 더없이 좋은 장소인것 같습니다.

수원 화성

우리나라 토목건축의 백미를 보여준 정약용의 뛰어난 과학성을 집중하며 보셔도 좋습니다.
아무생각없이 그저 성곽길을 따라 걷기만 해도 아름다운 성곽의 경관을 보며 절로 힐링이 되는 곳입니다.

담장만 보더라도 건축의 눈부신 예술성을 짐작할 수 있겠습니다.

수원 화성

수원 화성의 어느 지점에서 시작을 하더라도 길이 하나로 이어져 있어서 색다른 멋을 느끼게 합니다.

수원 화성

깔끔하게 잘 관리된 조경과 넓은 잔디밭을 보기만 해도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도 드는것 같습니다.
마음이 어지러울때 수원 화성에서 걸었던 느낌이 기억나서 집과 가깝다면 자주 찾게 될것 같았습니다.

수원 화성

수원 화성은 수원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서 높은 곳에서 수원 시내의 모습이 훤히 내려다 보였습니다.

수원 화성

초록빛이 눈을 편안하게 해주고 운치있는 소나무도 기품있는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수원 화성

이러한 수원 화성의 멋스러움 때문인지 외국인도 참 많이 보였습니다.

수원 화성은 입장료가 있었는데,  워낙 성곽이 넓어서 따로 입구와 출구 경계도 없어서 정확히 입장료 검표가 어려워 보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입장료를 지불하고 들어가는 사람이 많지 않아 보였습니다.

수원 화성

저희는 입장료를 내고 관람권을 끊었지만 따로 검표원이 없어서 그냥 양심에 맡기는것 같았습니다.

수원 화성

연무대 매표소에서 수원 화성 관람권을 구매할 수 있고, 국궁체험권과, 화성 어차 매표도 할 수 있습니다.
연무대 매표소 바로 앞에는 주차장이 있습니다.

수원 화성

수원 화성 관람시간은 동절기, 하절기 구분없이 9:00~18:00시 까지 이고, 연중무휴로 관람 가능합니다.

수원 화성

수원 화성은 기본 입장료가 있지만 무료나 면제 혜택을 받을 수도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가시면 됩니다.

수원 화성

화성행궁도 관람시간은 수원 화성과 동일하나 관람 30분 전에 입장마감이 되니 늦은 시간 가실분은 마감시간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단 화성행궁 야간개장 기간에는 21:30분까지 입장 마감이 되니 꼭 야간개장 유무를 확인하셔야 겠습니다.

수원 화성

수원 화성, 화성행궁, 수원박물관, 수원화성박물관 4군데의 입장권을 한꺼번에 통합관람권으로 매표하면 어른의 경우 3,000원 저렴하게 매표가 가능하니 수원을 한꺼번에 돌아보실 분을 통합권으로 매표하십시오.

편의시설로는 휠체어와 유모차를 무료로 대여가 가능한데 여유가 많진 않은게 아쉽습니다.
모유수유실과 흡연실도 마련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미리 위치 파악을 잘 하셔서 적절한 때에 이용하세요.

수원 화성

*수원 화성 연무대 주차장: 수원시 팔달구 매향동 3-17 
전화번호: 031-251-4518




*화성행궁 주차장: 수원시 팔달구 행궁로 18
전화번호 : 031-228-4486



*주차료
소형 : 3시간 2,000원/1일 10,000원
대형버스 : 3시간 4,000원/1일 15,000원
3시간 초과시 10분당 200원 추가

수원 화성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수원 화성을 올 수도 있는데요, 서울의 사당역, 잠실역, 강남역과 수원역이나, 수원종합터미널에서도 버스를 이용해 올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위의 정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원 화성

또한 수원은 버스 외에도 전철이나, 기차, ktx를 통해서 여행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