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계산점

by 해랑사1 2019. 11. 1.
반응형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계산점

안보는 책들 그냥 버리십니까? 이젠 버리지마시고 알라딘 중고서점에 돈 받고 책팔기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아까운 책 버리지 맙시다. 제가 가본 알라딘 중고서점 영업시간과 주차장 정보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아이들이 커가면서 집에 점점 보지 않는 책들이 많아지고, 새로운 책은 사야하니 책장의 공간확보를 위해 수준이 맞지않아 더이상 보지 않는 책들은 알라딘 중고서점에 팔면 참 쏠쏠 합니다. 

알라딘 중고서점을 알고나서 부터는 안보는 책들을 절대 그냥 버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알라딘 중고샾에 팔면 다 현금으로 바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먼저 집에서 안보게 된 책들을 모두 골라봅니다. 

그리고 휴대폰에 알라딘 어플을 설치해 줍니다. 

알라딘 어플의 메인 페이지 제일 아래쪽에 바코드 모양의 그림이 있는데요, 이 모양을 클릭하면 바로 책의 바코드를 찍어서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매입이 가능한 책인지 받지 않는 책인지 확인이 가능하며 얼마에 책을 팔수 있는지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참 편리합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위의 사진은 제가 팔려는 책의 바코드를 찍어 봤을 때 나온 화면입니다. 책의 정가와 현재 알라딘 서점에서 팔고 있는 새책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고, 책의 상태가 '상'이었을 때에 받을수 있는 매입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알라딘 중고서점에 이미 매입이 많이 된 책이나 더이상 찾는 사람이 없는 오래된 책 같은 경우는 매입불가 라고 표시 되기 때문에 그런 책은 무겁게 알라딘 중고서점 까지 들고 가지 않아도 됩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제가 가져간 책 중에 총 17권을 알라딘 중고매장에 팔 수 있어서 저는 34,300원을 바로 현금으로 받았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을 팔 때 저처럼 바로 현금으로 받을 수도 있으며 알라딘 중고샵 회원이라면 마일리지로도 적립 받을 수도 있습니다. 

책 값을 현금으로 바로 받으니 돈 벌었다는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위의 영수증을 보시면 '최상', '상', '중' 정도로 나뉘는것 같은데 같은 책이라도 책의 상태에 따라 알라딘 중고서점의 매입가가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균일가'라고 적힌 것은 책의 상태와 상관없이 모두 헐값에 팔리는 것 같은데요, 그래도 그냥 버리는 것 보다는 나으니 조금이라도 돈 받고 팔 수 있다는게 감사합니다.  


알라딘 중고서점알라딘 중고서점
알라딘 중고서점 계산점은 홈플러스 계산점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마트의 대형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도 전에는 알라딘 중고서점 부천점을 자주 갔었는데요 거긴 부천역 앞이라 주차장이 없다는 것이 가장 불편했습니다. 

부천역 주차장은 주차비가 비싸기로 알려져 있기도 하고 워낙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라 주차장이 턱없이 부족한 곳입니다. 

그런데 알라딘 중고서점에 갈 때는 항상 팔 책을 바리바리 싸가지고 갔다가 중고책을 많이 사가지고 오다보니 짐이 항상 많아서  차를 가지고 갈 수 밖에 없는데 주차장 시설이 불편한 것은 알라딘 중고서점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사항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를 완료하고 난 뒤 또 사고 싶은 책을 고르기 위해 두리번 두리번 거리며 여유롭게 책 구경하는 재미는 참 좋습니다. 

저희 아들이 요즘 꽂힌 마법천자문도 이렇게 낱개로 비닐포장이 되어 있어서 보관상태는 참 좋았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에는 책의 상태에 따라 같은 책도 가격이 모두 다르게 표시되어 있어서 가격을 잘 확인하고 고르시면 됩니다. 

책의 상태는 크게 차이가 나는게 아니고 책을 읽는 데는 전혀 지장이 없는 제품들이라 이왕이면 싼 책을 고르는것도 또하나의 재미입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알라딘 중고서점에는 중고책만 파는 것이 아니고 이렇게 책과 관련된 굿즈제품들도 함께 팔 고 있어서 관심있는 분들은 아기자기한 굿즈 들을 골라보는 것도 재밌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계산점의 특징 중의 하나는 홈플러스 매장안에 다른 상가들 가운데에 있는데 따로 분리된 벽이 있는 것이 아니고 이렇게 오픈된 공간에 난간만으로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조용히 책을 읽기에는 편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앉아서 책을 읽어볼 수 있는 큰 테이블이 있긴 했었지만 바로 옆에서 쇼핑하는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것이 모두 보이고 옆에 푸드코트도 있어서 조용한 분위기는 아니었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알라딘 중고서점 부천점에 대한 소개도 있었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부천점]

영업시간 : 9:30~22:00 (음력설날, 추석 당일 휴무)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부천로4, 경동빌딩 지하1층(심곡동)

주차장 : 없습니다.

휠체어 사용 : 매장진입 가능, 화장실 진입 불가능

이용문의 : 1544-2514


요즘 인천에서는 인천이음카드가 인기인데요, 알라딘 중고매장 계산점에서도 6% 캐시백이 되고 연말정산 소득공제도 된다고 합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알라딘 중고서점 구월점에 대한 소개도 있었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구월점]

영업시간 : 09:30~22:00(음력 설날, 추석 당일 휴무)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하로 497-22 2,3층

휠체어 사용 : 매장 진입 불가능

주차장 : 없습니다.

이용문의 : 1544-2514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알라딘 중고서점 계산점 벽에는 이런 재밌는 OX테스트가 있길래 사진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알라딘 중고책 중에 아이들이 보는 학습만화 종류에는 모두 위와 같은 비닐로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거기에 씌여져 있는 문구가 참 재밌습니다. 

'뜯으면 심부름 100번 하고 숙제 다하고, 받아쓰기 100점 받아와도 TV 못보고 게임도 못함'

아이들에게는 충분히 와닿는 이야기 이겠습니다. 저는 이 문구를 볼 때마다 피식피식 웃게 됩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알라딘 중고서점 계산점의 위치와 주차장 정보, 이용시간도 알려드릴게요. 

[알라딘 중고서점 계산점]

주소 : 인천광역시 계양구 오조산공원로 14 4층

이용시간 : 오전11시~오후8시

휴무 : 둘째, 넷째주 일요일 미운영

주차장 : 최초 30분 무료 / 30분당 1천원 / 1일 주차 3만원

           영수증 소지시 1만원 이상-1시간 무료 

 2만원이상- 2시간무료
 3만원이상- 3시간무료

5만원 이상 - 당일 무료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알라딘 중고서점에 중고상품 매입여부 확인 방법 안내장이 있어서 찍어보았습니다. PC이용시와 스마트폰 이용시 방법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알라딘 중고서점 매입불가 상품에 대한 정보는 미리 확인하고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알라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불가능한 상품 (어린이 전집 포함)

2. 손상이 많아 재판매가 힘든 상품

(예: 곰팡이/ 제본 탈착 우려가 있는 책/ 심한 변색 / 젖은 흔적 / 2cm이상 찢어진 책/ 밑줄과 낙서 6쪽 이상 / 스크래지가 많은 CD)

3. 부록이 없는 경우

4. 도서관이나 대여점 표시가 있거나 증정품, 비매품인 책

5. 학습서 / 참고서 / 교과서 / 월간지 / 잡지 등의 시즌성 책

6. 알라딘에 동일한 상품이 많은 책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만 팔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영화 DVD나 음악CD도 팔 수 있습니다. 요즘엔 잘 듣지 않는 CD나 DVD도 집에 그냥 묵혀 두지 마시고 혹시 모르니 알라딘 중고서점에 팔아 보세요.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알라딘 중고서점은 집에 있는 책 정리하고, 부담없이 책 사기에도 더없이 좋은 공간인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알라딘 중고서점 계산점에서 책팔기 해본 경험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였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