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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린 유산균 가루 효능 / 부작용 / 섭취방법

프롤린 유산균 가루 효능 / 부작용 / 섭취방법

최근 언론에서 유산균 다이어트가 이슈가 되면서 프롤린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비만세균을 잡아먹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프롤린 유산균 가루의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프롤린 유산균 가루

프롤린(Proline)이란 무엇일까요?

JTBC의 '하우스'에서 프롤린 유산균에 대해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프롤린이란 식물이 해충이나 외부환경의 스트레스로 부터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 분비하는 아미노산의 한 종류입니다. 

프롤린 유산균 가루

프롤린 유산균 효능은 무엇일까요?

프롤린은 콜라겐의 일종으로 장의 점막을 보호해 주는데 유산균과 프롤린을 함께 섭취 하면 유산균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견디는 힘을 키워주어 유산균이 살아서 장까지 도달하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유산균의 효능을 최대치로 발휘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프롤린을 첨가한 유산균과 그렇지 않은 유산균의 생존률을 비교해 보면 프롤린을 첨가한 유산균은 담즙과 위산에서 생존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더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프롤린을 유산균의 갑옷이라고 하기도 하는 이유도 이러한 결과 때문입니다
프롤린 유산균 가루프롤린 유산균 가루
그래서 프롤린 공법으로 유산균에 프롤린을 투입시켜서 균자체를 강화한 프롤린 유산균이 더 효능이 좋을 수 밖에 없는 것이 당연하겠습니다. 

비만 체질인 사람에게는 피르미쿠테스균이라는 비만세균이 있는데요, 프롤린 유산균은 비만세균을 잡아먹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 유산균 다이어트로도 많이 알려진 것입니다. 

프롤린 유산균 가루

프롤린 함유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프롤린 아미노산은 아스파라거스와 콩, 달걀, 아보카도를 통해서 자연적으로 섭취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꾸준히 효과적인 용량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프롤린 유산균 가루 제품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프롤린 유산균 가루

프롤린 유산균 부작용과 주의사항도 알아두세요.

프롤린 유산균은 과다 섭취시에는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항생제 복용 후 프롤린 유산균을 먹으면 유산균의 90%가 사멸 하게 되니 항생제를 복용 중이라면 항생제 복용 후 4~5시간이 지난 뒤 프롤린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롤린 유산균 가루

프롤린 유산균 섭취방법 알고 드세요.

프롤린 유산균은 약이 아니라 정확히 정해진 용량과 섭취방법은 없지만 아침에 일어나 공복인 상태에 물 한컵을 마신 뒤 섭취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