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만들기

by 해랑사1 2019. 10. 31.
반응형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만들기
요즘 에어프라이어 요리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도 제가 자주 해먹는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게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저희 집은 일주일에 최소 두 번은 이렇게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를 해먹어서 집에 고기가 떨어지는 일이 잘 없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평소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 구이도 자주 해먹지만 오늘은 마트 행사로 목살이 세일이라 목살을 주문했기 때문에 오늘의 에어프라이어 요리는 목살 구이가 되었답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를 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에어프라이어 바닥에 종이 호일을 깔아야 합니다.
물론 에어프라이어에 자체적으로 기름이 빠질수 있는 구멍 뚫린 내솥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리 후 돼지기름을 씻어내느라 애써야하는 수고로움을 덜기 위해, 그리고 설거지에 소모되는 나의 소중한 시간과 물과 세제를 아끼기 위해 저는 오늘도 종이호일을 선택합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를 하기 위해서는 종이호일 위에 목살을 잘 세워줍니다.
고기를 세운다니 언뜻 이해가 안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3.5리터 용량의 에어프라이어에 4인 가족이 먹을수 있는 목살 구이를 하려면 목살을 에어프라이어 가장자리 벽에 먼저 잘 기대어 세우고 그 앞으로 고기들이 될수 있으면 닿지 않게 잘 세워야 합니다.
이제 고기를 세운다는 표현이 어색하지 않으실 겁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고기를 에어프라이어에 세우려면 적당히 두꺼워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잘 세운 고기에 밑간으로 허브솔트를 솔솔 뿌려주면 좋겠지만 저희 집엔 허브솔트에 들어있는 후추 맛을 싫어하시는 분이 계셔서 오늘도 저희집의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는 그냥 굽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저희 집의 에어프라이어는 이마트 브랜드의 러빙홈의 3.5리터 짜리 제품입니다.
처음 에어프라이어를 살 때만 해도 에어프라이어는 용량이 정말 중요하다는 사실을 몰랐는데 처음 한 번 써보자마자 깨달았습니다. 4인가족에겐 에어프라이어의 용량이 무조건 큰게 좋습디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는 180도에서 15분 먼저 구워준 뒤 다시 뒤집어서 같은 온도에서 10분 정도 구워주면 딱 먹기 좋게 익혀지는것 같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위의 사진이 에어프라이어에 목살을 180도로 15분 돌린 1차 완성 모습입니다. 살짝 핏기가 남아 있는 것이 눈으로 보기에도 좀 덜 익어 보입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고기를 뒤집어 보면 위의 사진 처럼 바닥에 깔려 있던 부분은 덜익은 것이 확실합니다. 하지만 바로 2차 구이를 할 것이기 때문에 아무 문제는 없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모든 고기들을 뒤집어 주어야 고기의 앞뒷면이 골고루 익혀집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종이호일에 기름이 빠져있는게 보입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위 사진 처럼 모두 뒤집어서 될 수 있으면 겹쳐지지 않게 잘 정렬해준 뒤 바로 2차 구이 들어갑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2차 온도도 180도이고, 이번에는 10분 정도만 돌려주면 됩니다. 물론 고기 두께에 따라 익는 정도가 달라지겠지만 덜 익었다면 조금 더 돌려주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위의 사진이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완성 사진입니다. 간혹 많이 익혀진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타진 않아서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목살이 노릇노릇하게 잘 익은 모습이 보입니다. 사진을 보니 먹어본 기억 때문에 지금도 침이 꼴깍 넘어갑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기를 자른 단면인데요 생각보다 육즙이 많이 빠지진 않아서 촉촉한 고기의 식감이 살아있습니다.
삼겹살 구이와 목살 구이를 비교 하자면 솔직히 기름이 더 많은 삼겹살이 씹는 맛이 더 좋고 맛도 더 고소해서 좋은것 같습니다.
그래도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도 나름 맛있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는 꽤 많은 양을 넣고 익혔는데도 덜익거나 타거나 한 부분이 없어서 참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상추에 고기를 싸먹을 때 쌈장 넣는 것도 맛있지만 이렇게 양념깻잎 장아찌와 함께 싸먹으면 매콤 짭짤한 간도 되고 깻잎향도 퍼지면서 더 풍부한 맛이 나는것 같아 좋아합니다.

맛있게 먹고 나면 뒷 처리가 남아있지만 미리 깔아둔 종이호일 덕분에 초고속으로 마무리를 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기울여 보면 위의 사진 처럼 고기에서 나온 기름이 많이 보입니다. 목살이라 그나마 적게 나온거고, 삼겹살을 구우면 두 배 정도는 기름이 더 많았던것 같습니다.

이렇게 손으로 종이호일의 기름이 쏟아지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종이호일의 끝부분을 잡고 잘 들어올려 줍니다.

그리고 종이호일 모서리를 모아 감싸잡고 비닐에 넣어서 일반쓰레기로 버리면 청소끝이라니 세상 참 편해졌습니다. 돼지기름은 식으면 굳어져서 일반쓰레기로 버려도 되지만 그게 싫으시다면 기름은 배수구에 쏟아 버리고 종이호일만 일반쓰레기로 버리셔도 됩니다.

예전같았면 집에서 고기 구워 먹으려면 뒷설거지가 번거로워 큰 맘 먹고구웠어야 하지만 에어프라이어를 들이고 나서는 고기를 수시로 집에서 구워먹게 되었답니다.
고기 구워도 집에 냄새 밸 걱정도 없고, 기름 튈 일도 없으며, 계속 고기 뒤집지 않아도 되고, 구워지는 동안 다른 일도 할 수 있으며 설거지도 편해지니 이 어찌 에어프라이어를 칭찬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게다가 에어프라이어로는 못 하는 요리가 없으니 안하던 요리도 하게 만드는 매력 넘치는 만능 요리사랍니다.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엔 다른 요리법도 공유하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구이 요약
1.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깐다.
2. 목살이 서로 닿지 않게 잘 세운다.
3. 1차로 180도에서 15분간 돌린다.
4. 뒤집어서 2차로 180도 10분 돌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