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긴급생계비 대출 신청 자격 상환방법

by 해랑사1 2023. 5. 13.
반응형

 

오늘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 중인 긴급생계비 대출 신청 방법과 자격, 상환방법, 대출 금리, 구비서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4주 단위로 센터 상담예약이 진행되는데 서울, 인천, 경기권은 조기 예약마감이 이루어 진다고 하니 예약상황 확인 후 상담 신청부터 알아보세요.

긴급소액생계비 대출 신청 바로가기

1. 긴급생계비 대출 최대한도

 1인당 최대 한도가 100만 원이고, 최초 50만 원 대출 후 추가 50만 원 가능하며 의료, 주거, 교육비 등의 특정용도의 경우 최초 이용 시에는 최대 100만 원 대출이 가능합니다.

 

2. 대출금리 : 연 15.9% 단일금리

연체 없이 성실상환 시에는 상환기간에 따라 6개월마다 3%씩 금리인하 적용을 받을 수 있어, 최저 9.9% 까지 가능하며 서민금융진흥원의 금융교육 이수시에는 0.5%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3. 소액생계비 대출 지원 자격

 신용평점 하위 20% ( KCB 기준 700점, NICE 기준 749점 이하자) 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자

 나의 신용평점이 얼마인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클릭해서 바로 확인해 보세요

 올크레딧(KCB) 신용평가사 --->>        NICE 신용평가사 --->>>

 

4. 신청방법 및 운영시간

신청과정은 대출 자격을 먼저 조회한 후 센터 상담을 예약하고 난 후 대출신청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대출 자격조회와 센터 상담예약은 매주 수, 목, 금(09:00 ~ 20:00)에만 가능하니 요일 확인을 미리 잘하셔야 합니다. 

 

긴급소액생계비 대출 신청 바로가기

 

5. 구비서류

 신분증, 대출금 수령용 본인명의 예금통장 사본만 있으면 가능하므로 복잡한 서류가 필요하지 않아서 편하게 이용가능하십니다. 

 

6. 상환방법

1년 만기일시상환 시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성실상환 시 최대 5년 이내 만기연장도 가능합니다.

 

긴급소액생계비 대출 신청 썸네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