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내 보험 조회로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by 해랑사1 2021. 3. 3.
반응형

내 보험 조회로 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받을 수 있는 내 보험금도 모르고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내 보험 조회를 통해 내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내 보험 조회/숨은 보험금 찾기/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요즘엔 누구나 보험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부모님께서 대신 보험을 들어주시기도 하고 본인이 직접 가입하기도 하고, 회사에서 들어주기도 하고 보험 종류도 자동차 보험, 치과보험, 암보험, 실비보험, 치매보험, 종신보험, 화재보험, 간병비 보험 등으로 많아서 내가 어떤 보험을 들었는지 잘 모르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만기가 된 보험금도 잊고 지내다가 찾지 못한 휴면보험금도 있고, 받을수 있는 보험금인데도 챙기지 못해서 받지 못한 미수령 보험금이 10조 7천억 원에 달한다고 하니 그중에 내 돈도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 보험 조회를 해서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으로는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간단한 본인인증만 거치면 바로 대부분의 보험사 가입내역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내 보험 조회/ 숨은 보험금 찾기

검색창에 '내보험 찾아줌'을 검색하면 바로 아래에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가 나오니 바로 클릭해 봅니다.

내 보험 조회/숨은 보험금 찾기/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첫 페이지에 바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내 보험 조회/숨은 보험금 찾기/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내보험 찾아줌의 본인인증 과정은 인터넷 신청과 조회는 365일 실시간으로 24시간 가능하며, 조회 결과는 조회 신청일부터 1개월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름과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주소만 넣으시고, 인증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인증방법으로는 공동인증서와 IPIN인증, 휴대폰 인증도 가능해 본인이 편리한 방법으로 셋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크롬을 사용할 경우는 보안정책 때문에 인증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 브라우저를 사용했는데도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뜰 경우 '확인'을 누르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장 간편한 휴대폰 인증을 할 경우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통신사를 선택 후 '광고성 정보수신 동의'만 제외하고 모두 선택한 후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휴대폰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넣고 인증 과정을 마칩니다.

내 보험 조회/숨은 보험금 찾기/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다음으로 고객정보활용동의가 나오는데요, 모두 필수 사항이라 제일 위의 모든 내용에 동의합니다를 클릭하시고 제일 아래 '동의하기'를 클릭합니다.

내 보험 조회/숨은 보험금 찾기/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그러면 대략 30초 정도만에 내 보험 조회가 완료됩니다. 

내 보험 조회와 함께 '연락처 한번에'라는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연락처 한번에' 서비스는 추후의 숨은 보험금 발생 시 바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함께 신청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또한 전화번호 변경 시 여러 보험사에 연락해 따로따로 전화번호 변경을 하지 않아도 되어서 활용하면 편리한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내 보험 조회가 완료된 것을 확인하니 저는 1개의 보험만 가입이 되어 있네요. 보험회사와 보험 상품명, 증권번호, 보험계약상태, 보험계약 관계, 보험기간의 시작일과 종료일, 담당점포의 전화번호까지 한눈에 알 수가 있었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에서 대부분의 내 보험 조회가 가능하지만 단, 우체국,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가입한 보험 및 공제상품은 조회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조회된 보험내용은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로 되어 있는 유지계약, 만기계약, 휴면계약, 실효계약이며 제환급금, 보험금의 지급이 종결된 계약은 계약 종료 후 3년 이내인 경우로 조회된다고 합니다.  

휴면보험금이란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하고도 2년이 지나서 소멸시효가 되었어도 보험 계약자가 찾아가지 않아서 보험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돈을 말합니다. 

아쉽게도 저는 미청구보험금과 휴면보험금으로 조회된 내역이 없었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경우는 법정대리인의 방문을 통해 동의 과정을 거쳐야만 가능하며, 사망자에 대한 보험가입 및 미청구 보험금 내역 조회는 협회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1/09 - [모든정보] - 양육수당 신청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양육수당 신청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양육수당 신청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만 86개월 미만의 아동 중에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이용하지 않는 아동이라면 나라에서 양육수당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둘

www.space1.kr

2019/12/28 - [모든정보] - 당뇨병에 좋은 음식 알고드세요.

 

당뇨병에 좋은 음식 알고드세요.

당뇨병에 좋은 음식 알고드세요. 당뇨병에 좋은 음식 알고계신가요? 어떤 질병 보다도 음식을 조심해야 하는 병이 당뇨병일 것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아마도 주변에 당뇨병과 관련있는

www.space1.kr

2019/12/06 - [모든정보] - 비트즙 효능 / 부작용 / 복용법

 

비트즙 효능 / 부작용 / 복용법

비트즙 효능 / 부작용 / 복용법 비트즙 효능 알고 드시나요? 비트가 최근 천연 혈관 해독제라고 불리며 효능이 좋기로 알려지며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요, 오늘 비트즙 효능, 부작용, 복용법까지

www.space1.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