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

차주전자 추천 - 디오바코 내열유리 주전자 예뻐요.

차주전자 추천 - 디오바코 내열유리 주전자 예뻐요.

차주전자 어떤제품 쓰시나요? 요즘 이웃집들에 가보면 다들 내열유리 주전자를 많이 씁니다. 투명한 유리에 차색깔이 비치니까 참 고급지고 예뻐 보여서 주전자가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히 내는 제품이었습니다. 저도 최근에 차주전자를 내열유리 주전자로 바꿨는데요, 오늘은 제가 쓰는 주전자를 소개하겠습니다.

차주전자

최근에 이웃집들을 자주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저희집만 빼고 모두 차주전자로 내열유리 주전자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저희집에는 아직도 스테인레스 주전자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저희집과 비교하면 이웃집들은 주전자 하나로 주방의 느낌이 달라져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내열유리 주전자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했지만 막상 멀쩡하게 쓰고 있는 스테인레스 주전자가 있는데 내열유리 주전자를 또 바꾸자니 망설여져서 못바꾸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지인이 집에 내열유리 주전자가 있는데 하나가 또 생겼다고 저에게 선물로 주셔서 저도 드디어 예쁜 차주전자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차주전자차주전자

▶ 디오바코 내열유리 주전자

제품명은 '디오바코 내열유리포트' 이구요, 용량은 2500ml 짜리라 차주전자로 충분히 넉넉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내열유리 외에 손잡이와 뚜껑, 거름망은 모두 스테인레스 재질이라 반짝반짝 광택이 납니다.  자세히 보니 디오바코가 리빙아트 제품이었습니다. 

차주전자

▶ 내열유리 주전자 사용시 주의사항

- 음식조리용으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 주전자를 가스렌지 불 가운데에 올려놓고 사용해야 하고, 한쪽만 가열되도록 하지 않습니다.

- 주전자에 내용물이 없이 빈주전자 상태에서 가열하지 마세요.

- 약불에서 사용 : 열전도율이 매우 높아 물이 매우 빨리 끓게 되고, 센불에 자주 사용하면 수명이 단축되며 약불일수록 제품 수명이 오래가고 효율도 높습니다.


- 찬물에 급냉각 금지 : 내열유리의 순간온도차가 180도 이기 때문에 가열된 주전자를 급냉각 시키면 유리가 깨지는 원인이 됩니다. 반대로 냉장고나 차가운 베란다에 두었던 주전자를 급가열 시켜도 깨지는 원인이 되므로 절대 센불에 사용하지 말고 중불이하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가스렌지나 핫플레이트에서 직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물이 끓는 도중에 찬물을 더 붓지 마세요.

- 세척시에는 부드러운 수세미를 사용하여 유리에 기스가 생기지 않도록 합니다.

- 유리용기이므로 금이간 상태에서 사용하면 안됩니다.

- 설탕이나 당분이 함유된 내용물을 끓이면 당분의 끈적이는 성질 때문에 파손의 원인이 됩니다.

차주전자

차주전자

아래 사진에 표시된 바와 같이 내열유리 주전자는 전자렌지와 오븐에는 사용할 수 없고, 가스불이나 핫플레이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덕션에도 사용할수 없다고 하니 인덕션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꼭 미리 체크하셔야 겠습니다.  

차주전자

▶ 차주전자 추천 : 내열유리 주전자

내열유리 주전자는 일단 주전자 자체의 디자인이 예쁘고, 유리의 특성상 안에 차가 끓는 모습을 직접 확인이 가능하며, 차 본연의 색깔이 그대로 비치면서 고급스러움을 자아냅니다. 그래서 손님 접대용으로는 더없이 좋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차주전자 입니다.  

차주전자

디오바코 내열유리 주전자를 개봉해 봤더니 스티로폼이 위아래로 들어있어 유리를 보호하고 있었습니다. 바닥의 스티로폼에는 고정장치가 없었지만 뚜껑쪽의 스티로폼에 뚜껑모양과 꼭 맞는 홈이 있어서 주전자를 고정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것 같습니다. 

차주전자차주전자차주전자

제품을 꺼내보니 자체로도 인테리어 효과가 좋은 내열유리 주전자의 모습이 참 예쁩니다. 

차주전자차주전자

내열유리 주전자 외의 모든 부속품이 스테인레스로 되어 있어 녹슬걱정은 없습니다. 다만 아쉬운 단점이 있다면 차를 끓이고 나면 손잡이 부분이 함께 뜨거워져서 맨손으로 손잡이를 만지면 화상의 위험이 있어 주방용 장갑을 끼고 손잡이를 잡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유리제품이다 보니 쉽게 깨질수 있어서 아기 다루듯이 조심조심 다루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방의 예쁜 인테리어를 위해서라면 그 정도의 번거로움은 충분히 감수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차주전자차주전자차주전자

용량이 너무 작으면 차만 끓여 마실수 있을것 같은데 2,500ml라서 집에서 보리차를 끓여먹기에도 부족함이 없을것 같습니다. 

차주전자

아래 사진은 실제로 돼지감자차를 끓이는 모습인데요, 투명하여 차가 얼마나 우려나왔는지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차주전자차주전자

요즘 내열유리 주전자 제품이 참 다양하게 나왔는데요, 물론 비싼 브랜드의 제품도 좋겠지만 리빙아트 처럼 저렴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제품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디오바코 내열유리 차주전자 추천 글을 마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비타민D 추천 인테로 비타민D 2000IU

- 양배추즙의 효능 좋지만 부작용 있어요.

- 쌀눈의 효능 알고는 안먹을수 없다.

- 자색양파즙 효능 부작용과 주의사항까지 알고드세요.

- 비트즙 효능 / 부작용 / 복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