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

산곡동 맛집 사담손만두

by 해랑사1 2019. 12. 30.
반응형

산곡동 맛집 사담손만두

찬바람이 불어올 때쯤이면 뜨끈한 만두전골이 생각납니다. 그래서 저희 가족도 최근에 만두전골을 먹고 왔는데요, 오늘은 산곡동 맛집 사담손만두 식당을 소개하겠습니다.

요즘 들어 남편이 만두전골이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었는데 한 번도 만두전골을 해본 적이 없었던 저는 계속 못 들은 척을 했었습니다.
그러다 남편이 지나던 길에 드디어 만두전골집을 찾았다며 다음에 꼭 가자던 곳이 있었는데 그곳이 바로 산곡동 맛집 사담손만두 였습니다.

밖에 있는 간판을 보니 사담손만두메밀소바를 전문으로 하는 곳인 것 같았습니다. 2층짜리 건물을 모두 사용하고 있는 걸 보니 손만두의 맛이 더 궁금해졌습니다.

입구에 영업시간이 적혀 있었는데 오전 10시 30분부터 저녁 10시까지이며 마지막 주문은 9시 30분까지 받는다고 합니다.
아침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이지만 포장은 오전 9시 30분부터 가능하다고 하니 주말 아침 뜨끈한 해장 국물이 생각날 때는 포장해와서 집에서 편히 끓여 드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산곡동 맛집 사담손만두에서는 마침 포장 이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포장하면 1,000원씩 할인해서 만두전골은 1인분에 8,000원, 찐만두 6,000원에 살 수 있으니 가격이 매력적이라 가끔 밥하기 귀찮을 때 만두전골 포장해와도 괜찮겠습니다.

산곡동 맛집 사담손만두의 가격표
만두전골 9,000원, 만둣국 8,000원, 찐만두 7,000원, 메밀소바8,000원, 비빔만두 8,000원, 비빔소바 8,000원, 튀김손만두 7,000원, 수수부꾸미 6,000원, 메밀전병 6,000원 정도로 모두 1인분에 만원을 넘지 않아서 부담없이 먹기 좋습니다.

만두전골은 사골육수에 푸짐한 야채와 함께 만두가 1인당 5개씩 나오는 2인 이상 메뉴이고, 만둣국은 왕만두 5개에 순한 맛과 얼큰한 맛을 선택해서 뚝배기째 먹을 수 있는 1인 메뉴입니다.

비빔소바와 메밀소바는 여름에 꼭 먹으러 와야겠습니다.

수수부꾸미는 3개에 6,000원이고, 메밀전병은 2개에 6,000원이라 조금 비싸 보이긴 했습니다.

메뉴판 뒤와 식당 벽에 만두전골 맛있게 먹는 방법이 붙어있었습니다.
1. 육수가 끓으면 만두를 먼저 드세요.
2. 추가 만두는 전골에 더 넣어 드시거나 포장 가능합니다.
3. 추가 만두와 칼국수를 넣을 때 육수를 추가해 넣을 수 있습니다.
4. 얼큰한 맛을 원하면 테이블 위의 양념장을 넣으면 됩니다.

모든 테이블이 인덕션으로 되어있어 가스불의 더운 열기를 느끼지 않아도 된답니다.

저희는 4인 가족이 갔는데 만두전골 3인분을 시켰습니다. 1인분에 만두가 5개씩 나오는데 전골에 모두 넣지 않고 2개씩은 따로 접시에 찐만두로 나오기 때문에 전골이 끊기 전에 먼저 허기를 달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만두전골 3인분을 시켰기 때문에 6개가 따로 이렇게 접시에 나왔습니다. 고기만두 김치만두가 반씩 나오는데 왕만두라서 양이 적은 사람은 혼자 왕만두 5개를 모두 먹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따로 나오는 찐만두를 바로 모두 먹지 말고 만두전골을 먹고 나서도 아쉬운감이 있을 때 드시고 찐만두가 남는다면 포장을 해오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반찬류는 생각보다 적어서 좀 아쉬웠는데요, 겉절이 김치와 단무지 두 가지뿐입니다. 모두 셀프바에서 추가 리필 가능한 건 좋았지만 셀러 드류도 하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만두전골 아래를 뒤적여보니 숙주와 떡국도 숨어있었습니다. 그 외 배추와 단호박,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당근, 대파가 들어있어서 샤부샤부처럼 건져서 간장 찍어먹으니 은근히 배가 찼습니다.

김치만두의 속입니다. 여느 김치만두와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살짝 매콤한 맛이 있어서 고기만두의 느끼함을 김치만두가 잊게 해 준답니다.

위 사진은 전골에 들어있던 고기만두인데 만두피가 다 벗겨졌길래 찍어봤습니다. 고기와 부추가 특히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만두가 모두 왕만두라 만두전골 1인분에 나오는 만두 5개를 모두 먹으면 사실 만두만 먹어도 배가 부르답니다.

그런데 전골에 있는 떡국떡과 야채와 사골국물까지 마시고, 칼국수까지 끓여먹으려면 전골 안에 넣지 않고 따로 나오는 만두는 필히 나중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 못 드실 확률이 높을 수 있습니다.

저희 가족이 간 시간은 일요일 저녁 8시가 넘은 시간이었어서 저희가 먹고 있는 도중에 옆 테이블이 모두 비었길래 홀도 찍어 보았습니다. 이곳은 1층이고요, 1층은 그리 넓지 않았지만 1층보다 더 넓은 2층도 있으니 좌석은 꽤나 많습니다.  

만두전골을 드시다가 만두를 다 못 드시고 남기는 경우가 많은지 계산대 옆에 이렇게 남은 만두는 포장해가서 라면에 넣어 먹으면 환상이라는 안내문까지 있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사담손만두 집이 산곡동 맛집이라는 것이 살짝 증명이 될 것도 같습니다. 입구에 이렇게 커다란 대가자 현황판이 있는 걸 보니 손님이 몰리는 식사 시간 때에는 조금 늦게 가면 앉을자리도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식당이 깔끔하고 맛이 좋아서 그런지 메뉴가 다양하지도 않은데 단체 손님도 꽤 있는 것 같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인데요, 늦은 시간이라 2층은 모두 정리가 끝난 상태라 올라가 보진 못했습니다.

식당 입구에 이렇게 '만족 못하셨다면 문자 남겨주세요' 라며 주인장 전화번호도 있었습니다. 맛으로 승부하는 곳인가 봅니다. 

그 아래로는 이렇게 간단히 차를 마실수 있게 마련되어 있어서 나가는 길에 차 한잔씩 들고나가셔도 좋겠습니다. 

사담손만두 식당은 2층건물 전체를 쓰고 있어서 건물 앞쪽은 모두 사담손만두 주차장으로 쓰이고 있어서 3대 정도 주차 가능하고 건물 뒤편에도 주차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담손만두 산곡점

주소 : 인천 부평구 마장로 257-1

전화번호 : 032-518-3588

영업시간 : 매일 10:30~22:00

이상으로 부평구 산곡동 맛집인 사담손만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겨울이 지나기 전에 뜨끈한 만두전골 드시러 가보시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 있어요.

- 당뇨병에 좋은 음식 알고드세요.

- 비타민D 하루 권장량 알고드세요.

- 쌀눈의 효능 알고는 안먹을수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