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

일회용 마스크 후기 / KF차단지수 구분 (236 접이식 황사마스크)

by 해랑사1 2019. 12. 5.
반응형

일회용 마스크 솔직 후기와 KF차단지수 구분방법 (236 접이식 황사마스크 소형) 공유하겠습니다.

언젠가부터 오늘의 미세먼지를 체크하는 일이 일상이 되었는데요, 일회용 마스크 생활의 필수품이 되어버린지 오래입니다. 최근에 쓰던 일회용 마스크를 다 써서 새로운 일회용 마스크를 사봤는데요, 오늘은 일회용 마스크 KF차단지수 구분방법과 솔직 후기를 올려봅니다.

일회용 마스크

◇ 일회용 마스크 KF차단지수는 어떻게 구분 될까요?

일회용 마스크를 사려고 보면 KF라는 표시로 종류가 여러개로 구분되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KF라는 표시는 Korea Filter의 약자로 일회용 마스크에 들어가는 필터의 차단지수를 말합니다.
시중에는 KF80, KF94, KF99로 표시되어 일회용 마스크의 종류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물론 숫자의 크기가 커질수록 차단지수가 높다는것이고, KF80이면 80%의 미세입자를 차단한다는 의미를 나타냅니다.

일회용 마스크

그럼 당연히 KF99인 일회용 마스크가 미세먼지를 제일 많이 걸러주기 때문에 가장 좋은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KF지수가 높을수록 호흡이 힘들어 질수도 있습니다.

일회용 마스크

저는 아이들이 쓸 일회용 마스크로는 KF80 정도의 일회용 마스크가 호흡하기도 편할것 같아서 KF80의 제품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아이들은 조금만 불편해도 하기 싫어하고 마스크 안쓴다고 할수도 있으니 될수 있으면 편한게 좋겠습니다.

일회용 마스크

제가 산 일회용 마스크의 제품명은 '236 접이식 황사마스크'인데요, 제품 포장의 디자인을 심플하게 하며 가격의 거품을 줄이고 경제성을 높여 가성비 좋은 일회용 마스크 인것 같아 구입했습니다.

일회용 마스크

236 접이식 황사마스크는 한 박스에 일회용 마스크 30개가 들었는데, 한박스에  11,900원이라 개당 396원인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박스에 사선으로 뜯기 쉽게 점선으로 되어 있어서 박스째 두고 하나씩 뽑아쓰기 편합니다.

일회용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 사용상 주의사항도 포시되어 있습니다. 산소농도 18% 미만의 밀폐된 장소에서 사용하지 말고, 세탁하여 재사용하지 말고, 안쪽이 오염되었을 때도 사용하지 말라고 합니다.

일회용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는 하나씩 따로따로 개별 포장되어 있으며 디자인 비용을 줄이려고 화려하고 보기좋은 포장디자인을 없앤듯 보입니다. 

일회용 마스크

낱개의 포장별로 유통기한도 모두 표시되어 있어 박스가 없어도 유통기한을 확인할수 있겠습니다.

일회용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

마스크와 귀에 거는 고리의 연결부분이 완전히 붙어져 있어서 잘떨어지진 않을것 같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고리의 길이를 조절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고리가 고무줄로 신축성이 좋긴 하지만 더 고리길이 보다 줄이고 싶을때는 머리뒤로 고정고리를 걸어야만 해서 조금 불편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리가 머리크기에 잘 맞다면 문제가 없겠습니다.

일회용 마스크

이렇게 3단으로 접혀 있어서 부피는 크지 않습니다.
코부분에 코편이 있어서 코모양대로 고정이 가능합니다.

일회용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

위의 두 사진은 7세인 둘째아이의 착용모습입니다. 아이들용 일회용 마스크가 필요해서 소형으로 구입했는데, 7세 아이에겐 귀고리가 살짝 헐거운 느낌이 듭니다. 옆에서 보면 코부분이 많이 들뜬 모습이 보입니다.

일회용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

위의 두 사진은 10세 큰아이의 일회용 마스크 착용모습입니다. 귀고리의 길이도 적당하고, 코부분도 딱 맞아서 편하게 착용이 됩니다.

일회용 마스크

활동시 일회용 마스크를 잘 고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머리끈 고정고리는 별도로 한꺼번에 들어 있습니다.

일회용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

둘째 아이는 고리가 헐거운것 같아 머리끈 고정고리를 사용해봤습니다. 앞쪽이 확실히 밀착되긴 하지만 너무 조이는 느낌이라 아이가 불편해 했습니다.

※ 일회용 마스크 솔직 후기 요약
-제품명 : 236 접이식 황사마스크 소형
-가성비 : 다른 제품과 재질의 차이는 크게 없으나 저렴하고 양많음.
-가격 : 개당 396원×30개, 11,900원
-사이즈 : 7세 유아에게는 크고, 10세 초등 어린이에게는 딱맞음.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